회사소개

위빌은 합리적인 건축을 지향합니다. 수익과 보여주기 위한 실적 등에 치중하는 시공자 중심의 건축이 아닌 보다 편리하고 개성넘치는 건축주 중심의 공간구현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합니다.

사업분야 & 조직구성

고객만족을 위해노력하는 위빌종합건설

가장 기본이 된다는 것은 꼭 필요한 것을 뜻합니다. 건축에 있어서도 공정별 기본적인 요소들은 존재하며 반드시 지켜져야 합니다. 하지만 적지 않은 시공사들이 경제성, 혹은 실효성 논란 등의 이유로 이러한 기본적인 것들을 무시 혹은 경시하고 있는 것 또한 사실입니다. 튼튼한 기초 위에서 튼튼한 집이 올라설 수 있다는 것은 자명한 사실입니다. 하지만, 꼭 필요한 것, 지켜져야 할 것이 배제된 기초라면 튼튼한 집을 담보할 수 없습니다. 이에 (주)위빌종합건설은 아무리 작은 것이라도 지킬 것은 지키고, 해야 할 것은 반드시 하려고 합니다. 아름다운 디자인과 깔끔한 마감, 이를 위한 좀 더 나은 디테일 등 완공된 건축물에 호평을 받는 것도 좋지만, 이러한 아름다움을 더 오랜 시간, 안락하게 유지해주는 것은 그 이면에 숨어 있는 기본에 충실한 노력에 있기 때문입니다.

조직구성

CEO 총괄책임
경영지원실 운영 및 인재, 자원관리 / 재정관리 / 위기관리
기획홍보실 대외홍보 및 채널 매니지먼트
인테리어실 인테리어 디자인 및 리모델링 플랜
건축컨설팅팀 건축주 서포트 (건축컨설팅 및 예산기획/공정별 현장체크/건축행정처리 서포트 및 정보제공)
건설사업부 신공사 (단독주택, 상가주택, 근린생활시설 등) / 리모델링 / 건축설계 및 인테리어디자인
자재유통사업부 창호 및 각종 내외장재 유통, 맞춤가구 제작
조경사업부 조경설계 및 조경공사, 조경수 유통&판매

주요사업영역

마을조성사업 / 주택단지건설
위빌이 추구하는 마을은 배려와 소통이 흐르는 공동체입니다. 비슷한 집들이 빼곡이 들어선 모습이 아닌, 지나는 길목마다 정감어린 풍경이 펼쳐지는 그런 곳입니다. 마을을 만들고 입주할 사람을 찾는 기존의 분양방식이 아닌, 지역별 예비건축주 소모임을 통해 토지매입부터 토목공사, 그리고 개별건축까지 함께하는 새로운 방식을 추구합니다. 이 같은 수요자 중심의 개발계획은 필요 이상 규모의 토지 매입 부담을 덜 수 있으며, 불필요한 토목공사를 배제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또한, 마을에 함께할 구성원간의 소통을 통해 공동 육아를 위한 커뮤니티센터, 바쁜 아침을 배려한 함께하는 식당 등 마을 구성원에게 꼭 필요한 공간을 충분히 배려할 수 있는 장점도 있습니다.
단독주택 / 상가주택 건축
형태나 기능, 그 어떤 측면에서건 우리는 저마다의 집을 꿈꾸곤 합니다. 하지만 이러한 건축주의 의도가 온전히 반영된 주택을 만나는 것은 쉽지 않은 일입니다. 예산 문제, 혹은 건축에 대한 이해나 정보가 부족한 건축주들의 뜻이 시공사의 편의에 근거한 설득에 포기되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위빌은 거주자 중심의 합리적인 건축을 지향합니다. 수익과 실적에 치중하는 시공자 중심의 건축이 아닌 보다 편리하고 개성넘치는 건축주 중심의 공간구현을 위해 고민하고 노력합니다. 불필요한 치장보다는 실용적이면서도 세련된 간결한 아름다움을 추구하며 조금은 더디고 힘들지도 모를 그 길을 한걸음 한걸음 차분하고 꾸준하게 걸어보려 합니다.
근린생활시설 / 업무용 빌딩 / 공장 건축
중소형 빌딩과 공장 등은 늘 획일적인 모습입니다. ‘최대 용적에 최소 비용’을 기준으로 생각하기에 그 결과물은 매번 비슷할 수밖에 없습니다. 하지만, 공장이나 빌딩에도 조금만 디자인적 요소를 가미한다면 훨씬 즐거운 공간을 만들어낼 수 있습니다. 돋보이는 건축물에 아름다운 공간은 더 나은 업무효율성을 제공해줄 수 있습니다.
리모델링 / 인테리어디자인
구옥을 헐어내고 새로운 건물을 올리는 것은 오히려 쉽습니다. 반면 오래된 틀 위에 새로운 옷을 입힌다는 것은 디자인은 물론 기능적인 면에서도 많은 고민을 요구하는 작업니다. 서울시에서 주도했던 도시재생사업에 위빌은 주택개량 상담전문 기업으로 함께 했습니다. 그 경험과 노하우를 리모델링과 인테리어 디자인에 녹여냅니다.
자재유통 및 맞춤가구 제작
㈜위빌종합건설은 국내 대표적인 창호기업인 이건창호와 고성능 PVC시스템창호 브랜드인 알파칸시스템창호의 공식 유통채널입니다. 또한, 아쿠아솔과 세라믹사이딩 등 외장재와 징크/기와 등 지붕재, 실내외 도어 등 내장재에 이르기까지 건축에 소요되는 자재 전반의 유통 경로 최소화를 통해 보다 합리적인 건축비에 다가서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CLOSE ▶
  • 로그인

  • 건축Q&A

  • 현장상담신청

  • 브로슈어신청

  • A/S신청